적당충의 리세정보

폰카 유저분들을 위한 소소한 노이즈 제거 팁. 본문

사진 촬영

폰카 유저분들을 위한 소소한 노이즈 제거 팁.

적당충 2017. 10. 5. 00:25

루리웹의 Miyabi- 님께서 올려주신 정보입니다.


폰카 유저분들께서 어느 온라인 게시판에서나 적지 않은 걸로 생각되면서 동시에
 
저 또한 2013년까지는 폰카 촬영 후 업로드를 주로 해 왔었던 입장이었기에, 이번 기회에 포토샵을 이용한 노이즈 제거법을 써 볼까 합니다.
 
(물론 이 노이즈 제거법은 카메라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사용합니다. 컴팩트 카메라 시절에도 참 많이 썼던 기억이 있네요.)
 
 
사용 툴은 Adobe Photoshop CS6입니다.

(이지만 CS3 이상 버전이시면 무리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하죠.)
 
사진을 열고...일단 온라인 업로드용 정도면 Auto Level (CS5~CS6는 Auto Tone 이라고 명칭이 바뀌었을 겁니다.)
 
/ Auto Contrast 정도로 간편 보정을 먼저 해 주시면 기본적인 준비는 끝.
 
 
여기에서 이제 노이즈 제거를 위해 사용하셔야 할 기능은 Filter-> Noise ->Reduce Noise 기능인데요.
 
일단 폰으로 찍어뒀던 사진 하나를 열어보겠습니다.
 
 
 

 
 
원본 사진을 갓 열었습니다. 검정색 부분을 보면 노이즈가 꽤 많이 보임을 알 수 있어요.
 
보정할 사진을 열었으면 Filter -> Noise -> Reduce Noise 탭으로 가 보겠습니다.
 
 

 
 
Reduce Noise 탭에 들어가시면 저런 창이 하나 뜹니다.
 
저는 Strength 9 / Preserve Details 6% / Reduce Color Noise 20% / Sharpen Details 0% 로 설정해놓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기종은 소니 NEX-5T, 갤럭시 S3 LTE입니다.
 
저 비율은 기종에 따라, 혹은 프리뷰를 보시면서 취향에 맞게 조절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예시 속에 있는 저 사진은 아닙니다만, 저 비율로 설정해 놓고 노이즈 제거를 한 사진의 결과는.......
 
 

 
 
네엡, 폰카로 찍은 사진도 이렇게 깔끔하게 보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 기종은 갤럭시S3 LTE입니다.)
 
물론 저 사진은 Auto Tone / Auto Contrast / Reduce Noise / 뒷배경 Blur Tool 사용으로 꽤 보정을 한 거긴 합니다만,
 
카메라 유저가 아닌 폰카 유저도 나름대로 깔끔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팁을 전달해주고 싶었던 생각에
 
이번 기회에 팁을 하나 작성해 보게 되었습니다.
 
(헤비 유저분들 중 알고 계실 분들은 알고 계시지만, 저도 한 사람의 라이트 유저이니만큼요.)
 
 
폰카를 주로 쓰시는 분들께 유용한 팁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이면서, 저는 외출 다녀온 뒤에 작업 후 5년 동안 빛을 볼 수 없었던
 
MG G-3 페담을 촬영해 볼까 합니다. 이 글을 쓰는 김에, 저도 오랜만에 카메라 촬영과 폰카 촬영을 같이 해 볼까봐요.

(지금도 폰카를 꽤 많이 쓰는 건 어디까지나 인스타그램 때문이긴 하지만요.)

'사진 촬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라모델 사진 촬영 개론  (0) 2017.10.05
폰카로 8등신을 만드는 꿀팁  (0) 2017.10.0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