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충의 리세정보

린 더 라이트브링어 등급표(티어표) / 리세마라 / 결투장 공략 2019.04.03 본문

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 등급표(티어표) / 리세마라 / 결투장 공략 2019.04.03

적당충 2019. 4. 3. 01:39
요약

 

 

결투장 추천캐릭터


안녕하세요. 니펠하임 서버의 토끼지연입니다.

많은 분들이 등급표를 새로 만들어 달라 요청하시지만, 저는 등급표는 웬만하면 만들고 싶지 않아요.

국가마다, 서버마다 사람들마다 저마다의  견해가 있기 때문에 꼭 먼저한 사람들이 정답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오히려 저는 아스 서버 분들이 더 방대한 지식을 가졌고 캐릭을 보는 안목이 넓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신타쿠님의 부탁으로 글로벌 서버 분들에게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정보를 알려드리고 싶어요.

저희서버에서 자주사용하는 덱들을 공개할깨요 ~~~

 

일단 저희서버는 기본적으로 고강은 기본이고, 초월까지 가는 사람들이라서 과연 이 순위가 글로벌에 까지 먹힐지는 모르겠지만 1위~5위분들이 사용하고있는 덱들을 공개하겠습니다.

 

1위   -소피아,미실린,유리에,미리암,로키
2위 - 소피아,미실린,타오,유리에,세이지
3위- 소피아,레아,유리에,데슈아,미리암
4위 -베르리안,헤이스,데슈아,세이지,요아케 (사실 이분이  현1위가 아닐까.)
5위 베르리안,바일,리리스,미실린,윈디 입니다

 

정리.

1. 메인탱 (추천픽)

현재 상위 랭커들이 자주쓰는 덱들입니다.

 

불멸의 1위는 소피아입니다. 

소피아에 대해 요즘 말이 엄청많습니다. 과연 소피아가 좋은 캐릭이냐 ... 정말 논란의 여지가 많은 여관주점 언니에요..

저희서버는 여러분과 같은 소피아라고 하더라도 6성은 기본이고, 대부분 고강이다라는점 참고하세요.

 

2위는 베르리안입니다.

아시다시피, 패치가 되면서 배리어를 가진 캐릭터들 대부분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위에 소피아,베르리안,레아 모두 배리어를 가지고있죠. 그러나 여전히 결장전에서는 배리어를 가진 탱커가 최상위입니다.

 

그외는 바일이나, 레아를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2. 힐러 (추천픽)

정말 변했습니다. 아직도 미실린을 쓰는 사람이 많지만, 더이상 결장에서 최강자는 아닙니다.

그 이전에 결장전에서 미실린을 썼던 이유는, 미실린의 패시브(전체 스턴)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너프를 먹었죠.

 

1순위는 제가 생각해도, 미리암인거같습니다. 미리암도 너프처럼 보이지만, 오히려 결장에 사용하기 좋은 스킬셋이 추가됐습니다. 그게 바로 버프 제거능력입니다. 준수한 액티브 힐량과, 버프제거, 궁극기는 배리어를 가지고 있죠.

2순위, 아이러니하게도, 미실린을 생각할수 있지만, 대부분 많이 간과하고있는 요아케입니다. 요아케는 이번에 별도로 너프를 먹은게 없지만, 전체유닛을 대상으로 배리어가 너프를 먹는바람에 조금은 약해진 감이있지만, 여전히 결장에서 최고의생존기는 배리어입니다.  요아케랑 시너지 맞는 탱커는 개인적으로 베르리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다른 배리어캐릭들을 고강을 하셔서 요아케랑 캐미를 맞추시거나, 도저히 그런 상황이아니라면 탑 힐러인 미실린을 선택하시는게 좋을거에요.

 

3위, 마딜러

세이지는 0순위 픽 입니다.

세이지가 등장한 이전과 이후로 나뉘어집니다. 저희서버는 세이지 하나 때문에 결장의 판도가 확 바뀌어버렸습니다.

그 이전까지 후방에 침투하는 근거리 딜러들이 유행했었는데, 세이지가 등장하면서 이제는 그게 안먹히고 역으로 카운터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라고 하면, 무조건 고대 등급인 로키라고 이야기드리고싶습니다. 로키의 한방딜로 탱커를 무력화시킬수있기 때문입니다.

 

세번째는, 로키보다 훨씬 더 많이 쓰이는데슈아입니다. 아이러니하지만, 대부분의 상위 랭커들은 데슈아를 들고있고, 저역시 데슈아를 들고있습니다 ^^..

게시글에서 데슈아가 안좋다 라고 이야기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좀 속상하긴해요 ! ㅠㅠ (심지어 제 애정캐라구욧!)

 

그외 리리스도 많이 쓰이는 편이구용.

 

4순위, 근딜러

1순위는, 제가 생각했을떄는, 여러분 대부분이 의아할수도 있지만, 헤이스가 오히려 대박입니다.

헤이스의 액티브능력이 후방에있는 적을 끌고오는데, 딜러나 힐러를 끌고오면, 그 파티를 순식간에 전멸시킬수있는 능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유일하게 현재 니펠에서 사용되는 근딜러입니다. 

그러나 앞에 이야기했지만, 초기에는 르페이언이나 타오도 많이사용했었습니다. 단 한명의 등장으로 게임의 판도가 바꼈다라는점일 뿐..

 

2순위는 펜리르 말고는 현시점에서 대체할수 있는 캐릭이 없습니다. 침투 유닛이 현재 저희 서버에서는 침체기입니다. 저번에도 제가 글을 적었지만, 저희서버에서 근거리 딜러만으로 상위랭커에 있던분이 게임을 접은 큰 이유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돼요.

 

5위, 원딜러

광역의 꽃,유리에가 절대 빠질수 없습니다. 버프제거에 다양한 광역기를 보유하고있죠, 거의 1순위입니다.

 

2순위, 그전 까지만 하더라도 보통 원딜하면, 샤인을 픽하거나 그랬었는데, 요즘베키버프를 먹으면서 유행하고 있어여. 아스가르드에서도 베키에 대해 결장전에서 좋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괜한 이야기는 아닌거같아요. 그러나 현재 서버 10위안에 드는 사람중에 베키를 쓰는 사람은없지만, 중위권은 베키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3순위, 의외의 복병 아키 OR 샤인 입니다.

샤인이나 윈디는 거의안쓰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샤인을 결장에서 쓰는 이유는 버프제거인데, 사실 버프 제거는 대체할수있는 캐릭이 많습니다. 오히려 아키가 좋지않을까 싶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