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충의 리세정보

조이트론 맥스슈터 키보드 리뷰 본문

잡설

조이트론 맥스슈터 키보드 리뷰

적당충 2019. 8. 24. 17:09

어느날 집에 돌아오니 왠 박스가 도착해있습니다.

는 짜잔!

최근 조이트론에서 진행한 맥스슈터 한손 키보드의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오예! 너무 기분좋네요 ㅋㅋ

일단 한번 천천히 까보겠습니다.

박스를 열면 깔끔하게 들어있는 키보드가 반겨주네요.

생각보다 크기가 크지 않습니다.

진짜로 딱 키보드를 1/3토막 내놓은 사이즈에요.

키보드는 기계식으로 작동하며, 청축 센서를 사용합니다.

청축이라 약간 소음이 있지만, 타건감이 참 좋습니다.

케이블은 꼼꼼히 마감된 이쁜 직조 케이블입니다.

직조 케이블은 오래쓰면 직조부분이 닳아서 불안하긴 한데,

그래도 이뻐서 눈길이 갑니다.

손목받침부분은 일체형입니다.

분리는 불가능해요.

손목이 분리는 불가능하지만, 깔끔하게 잘 마감되어 있습니다.

무게도 딱 적절하고 좋네요!

각 모서리에는 고무로 미끄럼 방지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뒤에는 연결 도식이 있습니다.

콘솔에 맥스슈터 키보드를 연결하고, 맥스슈터 키보드에 컨트롤러와 마우스를 연결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각 콘솔 연결시의 디폴트 조작입니다.

물론 해당 버튼들은 새로 매핑 가능합니다.

자 일단 PC에 연결해보겠습니다.

LED가 이쁘게 발광해주네요!

LED는 세기와 점멸속도를 조절 가능합니다.

일반 키보드를 쓸때와, 맥스슈터 키보드를 쓸때의 자리 활용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많은 조작 없이 한손으로 키보드를 계속 조작한다면 이런 작은 키보드를 쓰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미처 동영상은 못찍었지만, PC에 연결시 정상적으로 일반 키보드와 같이 동작합니다.

그럼 대망의 콘솔에 꽂아보겠습니다.

마침 제게는 PS4가 있어요!

키 맵핑이 가능하다면, 제가 즐겨 플레이하는 슈퍼로봇대전은 한손으로도 조작이 가능 할 것 같아요!

우선 키 맵핑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조이트론 홈페이지에서 키보드 맵핑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PC에서도 입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었으면 기대했는데, 그런것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키 맵핑은 XBOX, 플스4, 플스3, 스위치에서만 가능합니다.

저는 플스4를 사용중이니 적당히 매칭해봤는데, 입력이 비어있으면 저장이 안되네요...

아구 까다롭다 ㅠ

적당히 안쓰는키로 매핑을 끝내줬습니다.

이제 바로 연결 해보겠습니다!

어 근데 키보드를 연결했는데 조작이 안돼요!

왜냐하면 패드도 같이 연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패드를 연결하지 않으면 키보드도 동작하지 않아요!

자 그럼 다시...

 

만족스럽습니다.

한손으로 충분히 편하게,

한쪽손은 목을 괴고 한쪽손으로만 게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할게 남았어요. 키보드/마우스를 콘솔에 연결하라고 만들어둔 맥스슈터 키보드이니 시점조작이 필요한 게임도 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인기많은 오버워치나 기타 FPS게임들도 있겠지만,

저는 FPS 장르 게임은 사둔게 호라이즌 제로 던 뿐이에요.

오왕! 마우스로 시점 완전 잘 움직입니다!

시점 돌리면서 얼타다가 몹한테 한대 맞았네요 ㅋㅋㅋㅋ

키 맵핑만 다시하면 양손으로 완전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이걸 플레이 하다가 중도하차를 한게, 패드로 FPS 하기가 너무 불편했거든요 ㅠㅠ

이거면 다시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리뷰 기회를 주신 조이트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해당 리뷰에 사용된 맥스슈터 키보드 기기는 조이트론의 이벤트로 제공되었습니다. <<

'잡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HG 운드워트 박스 개봉기  (0) 2018.08.2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