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충의 리세정보

우주성신, 가이아(MC) 작업기 - 첫번째 § 가조립 본문

작업기

우주성신, 가이아(MC) 작업기 - 첫번째 § 가조립

적당충 2017. 12. 16. 22:48

안녕하세요! 적당충입니다.
이번 작업물은 MC에서 발매한 우주성신의 가이아입니다.

(수정 : 우주성신이 애니메이션 이름이고, 가이아가 기체명이네요 ㅎ 수정했습니다.)

중국제품이긴 한데, 라이센스는 가지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한국에도 정식발매가 된걸로 알고있는데... 제가 구매한건 중국판입니다 ㅎ

가격도 얼마 안했고,(한화로 5~6천원쯤 준것같습니다.)
생긴것도 재밌게 생겨서 기대를 가지고 구매했었습니다.

온 사방에 방패를 두르고 있는 모습이 참 재미나네요!

박스 크기에 비해 런너가 그리 많진 않습니다.

부품수도 그리 많지 않은데요,
런너 한장에 부품이 그리 많이 붙어있지 않습니다.

뭐 부품 잘보이고 좋네요 ㅋ

특이사항으로 클리어 런너가 이쁩니다!
큼직큼직한 부품도 많구요,

클리어는 펄이 살짝 섞여있어 화려합니다.

그렇게 기대감을 가지고 작업을 시작하자마자!

페이스가드의 양쪽 밸런스가 안맞네요!

는 사실 제 실수였습니다 ㅋ

머리 위의 홈을 일자로 맞춰주니 페이스가드의 밸런스도 맞아떨어집니다.

짠 머리 완성!

생각보다 잘생겼네요!

레게머리 한 느낌이 납니다 ㅋㅋ

근데 결국 문제가 없진 않더라구요 ㅋㅋㅋㅋ

머리 뒤의 뿔이 옆으로 치우쳐있습니다.

아쉽네요; 뿔만 괜찮았으면, 기분좋게 작업 가능했을텐데 ㅠ

목에는 구멍이 있는데, 저 구멍에 볼조인트 숫놈을 꽂아야합니다.

꽤나 안꽂혀서 팬치로 잡고 겨우 힘으로 꽂아넣었습니다.

그냥 조인트가 붙은 채로 출력하는건 안되는거였을까요 ㄷㄷ

허리는 볼조인트입니다.
마찰력이 부족한 느낌이라... 추후 문제가 생긴다면 순접코팅을 해줘야겠습니다.

상체 완성!
상체는 매우 근육질처럼 생겼네요!

가슴팍 내부에 있는 저건 축퇴로같이 생겼네요 ㅋㅋㅋ

에이 설마 라이센스도 있는놈이 저런데서 쪼잔하게 표절해오려구요 ㄷㄷ

팔은 좀 심심하게 생겼네요.
그래도 이중관절이니 가동률은 좋을꺼에요!

는 망...

이게 다에요?
정상적으로는 이 이상 굽혀지지 않아요 ㄷㄷㄷ 45도 정도밖에 안되겠네요;

대신 팔꿈치 부품을 살짝 뽑아주면 90도 안되게 꺾여줍니다.

매번 느끼지만, 팔이 좀 심심해 보이는 놈들은
대부분 상체에 붙여주고 나면 큰 문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볼만해요!

그리고 아까 팔보다 다리 디자인이 더 아쉽네요.

너무 네모네모 하게 생겼어요;

다리는 90도정도 꺾여줍니다.

뭐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ㅋㅋㅋ

그래도 발보단 높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영문을 알수없는 발바닥의 몰드, 발볼 양쪽의 골다공증은 많~이 아쉽습니다.

고간 완성!

손은 엄지는 가동식, 나머지는 교환식입니다.

뭐 운드워트보단 훨씬 낫네요 ㅋㅋ

짠! 소체 작업 완료했습니다.

하체에 비해 상체가 우람하네요.
슈퍼맨형 비율입니다.

괜찮았어요!
아니, 무지 재미나게 작업했습니다!

최근 운드워트 작업 하다가 이거 하니까
조립이 너무 스무스하고 잘돼서 당황스러웠습니다 ㅋㅋ

고정성이 좀 안좋긴 한데, 그런건 문제가 안돼요.
그정도야 뭐 나중에 순접코팅 해주면 대부분은 해결되니 걱정안됩니다!

자 이제 소체는 완료했으니, 이 기체의 아이덴티티인 방패들과 무장을 작업 해야하네요!

이번 작업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