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충의 리세정보

우주성신, 가이아(MC) 작업기 - 두번째 § 이번에도 가조립 본문

작업기

우주성신, 가이아(MC) 작업기 - 두번째 § 이번에도 가조립

적당충 2017. 12. 16. 22:48

안녕하세요! 적당충입니다! 

중국의 MC사에서 발매한 우주성신, 가이아
지난 작업에 이어서 계속합니다.

지난 작업에는 소체를 작업 해줬습니다.
오늘은 방패들과 무기를 조립 해 볼꺼에요!

짠! 양쪽 어깨의 방패입니다.
재밌는 기믹이 많아요!

우선, 손에 들려줄 수 있습니다.
손잡이가 있지요! 그렇지만 손잡이에 들려주진 않을꺼에요 ㅋ

방패의 각 부품은 아래처럼 유격시킬 수 있습니다.
중간 부품의 위,아래 부품은 유격은 안되지만, 분리가 가능합니다.

요놈은 뭘까요... 좌우 대칭인걸 봐서는 등쪽에 붙을 것 같이 생겼네요!

안쪽에는 버니어가 몇개 붙습니다.

등딱지 확정이요 ㅋㅋ

얘도 각 조각들이 유격됩니다.

드디어!
이번킷 처음으로 핀가공을 해줬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다리쪽에 붙는 방패인 것 같은데, 얘는 무지하게 안끼워지네요;

어쩔 수 없이 핀가공을 해주고 작업합니다.

짠 양쪽 완성!

당연히 유격이 되며,

아까 어깨방패의 부품을 이용하면 커다란 방패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방패 조립 끝!

이번엔 무기입니다.
무기로는 대검 한자루가 제공되는데요,

아주 올인원입니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올인원형 무기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그래도 얘는 좀 재미있네요!

우선, 클로입니다.
무기 몸체의 작은 구멍이 있죠? 저기에 손잡이를 결속해서 들려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 클로부분을 뒤로 돌려주면 활입니다(...)

이런 이펙트파츠는 뉴건담의 핀판넬에 붙은걸 본적이 있어요!
한번쯤은 해보고싶었는데, 이렇게 써보네요.

요놈을 칼날 사이에 물려주면 포격모드입니다.
뭐 아직까지는 정상적이에요 ㅋㅋ

칼날부분만 따로 빼서 톤파로도 사용하네요!

자 지금부터는 좀 정신나간 형태들입니다.

우선, 창입니다. 손잡이를 길~게 늘리고, 연장파츠를 연결해서 진짜로 창을 만들어놨습니다.
근데 길이가 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우주성신 가이아의 소체 크기는 일반 MG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정신나간 형태입니다.

이건 대검이라 해야할지, 창이라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ㅋㅋㅋ

참고로 크기가...

짜잔!

아주 천장뚫고 올라갈 기세입니다. 무지커요 ㅋㅋㅋㅋ

이건 어떻게 들려줘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무장도 한번 돌아봤습니다. 재밌었습니다!

이제 마무리 해야지요.

소체에 방패들을 결속시켜줬습니다.

제가 지난 게시물에서
이 키트의 프로포션이 상체가 하체보다 발달한 슈퍼맨형이라고 했던것같은데,
방패들을 달아놓으니 아무래도 상관 없어졌습니다.

음.. 뭐랄까

떡대를 뻥튀기 해놓은 느낌이입니다.

갑짜기 애가 듬직해졌어요!

등의 부품들은 어느정도 가동이 됩니다.

그 밑에 버니어가 있거든요!

방패들을 전부 앞으로 돌려놓으니, 많이 만족스럽습니다.

멋지네요! 디자인은 둘째치고, 컨샙이 참 이쁘고 맘에 듭니다.

이제 데칼 작업을 해줘야합니다.

데칼은 습식데칼로, 방패에 붙일놈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바로 한번 까볼레요.

작업은 여유 있을때 조져야지요!

어? 조금 당황스러워요.

이게뭐지;

잉...

데칼이 제단 되어있는건 좋은데,
제단을 통째로 해놨네요;

방패 부품들은 각각 유격되도록 디자인 되어있는데 ㅠ

짜게 식네요 ㅠㅠ

작업은 다음에 할레요...

이번 작업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번 작업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저 데칼 저걸 어떻게 할지 당황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