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충의 리세정보

HGBF 톨 스트라이크 건담 작업기 본문

작업기

HGBF 톨 스트라이크 건담 작업기

적당충 2019. 4. 3. 01:43

안녕하세요! 적당충입니다.

이번 리뷰는 18년 1월경 클럽G에서 한정판으로 예약받았던 톨 스트라이크 건담의 작업기입니다.

이번 키트는 큰 작업 없이 부분도색에 먹선정도만 작업 해볼꺼에요!

우선 부품은 미리 다 분리 해뒀습니다.

가슴팍!

조립하다 뭐가 이상하다 싶었더니...

짜잔 이게 톨 스트라이크의 흉부입니다.

위 이미지는 일반 스트라이크 건담의 흉부입니다.

이어서 머리도 조립해줍니다.

와 근데 색분할이 참 좋네요?

이런 색분할을 M91에도 해줬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ㅠㅠ

블레이드안테나는 스트라이크 건담의 그것이 정크로 남습니다.

상체 완성!

손목의 마감이 별로 좋지 못하다는 생각이 얼핏 스치지만, 뭐 잘 안보이니 됐어요 ㅎ

다리도 조립 했습니다.

일반 스트라이크 건담의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앵클가드와 무릎, 발이 바뀌었던가? 아무튼 그래요 ㅎ

보통같으면 스티커로 색 분할 하고 치워버릴 것 같은 조형의 스커트도 멋지게 분할되어 있습니다.

소체 완성! 명품 킷인 스트라이크 건담을 베이스로 하여서 매우 밸런스가 좋습니다.

막간을 이용해 스트라이크 건담의 안테나로 조립해봅니다.

안테나의 중간이 없어 좀 휑하네요 ㅎ

백팩은 기존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과 동일합니다. 다만 폴리캡이 바뀌어서 고정성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백팩과 어깨 좌우측의 부스터유닛을 결합해줍니다.

순조립 완료!

순조립만 해도 상당히 볼만합니다.

부스터 유닛의 게이트자국은 빼구요

뭔놈의 게이트가 그리 크던지...

저런 잘 보이는곳의 게이트는 인간적으로 좀 작게 해줘야하는것 아닌가요 ㅠ 아니면 잘 안보이는곳에 배치하던가!

스트라이크 건담의 파츠는 이정도가 정크로 남습니다.

필요시 톨 스트라이크의 파츠와 취사선택하여 조립할 수도 있겠네요

방패는 좀 아쉽습니다. 상판만 한장 같이 찍어줬으면 방패를 쓸수도 있을 것 같은데...

짜잔!중간과정은 없습니다.

먹선 넣고, 씰 붙이고 끝냈습니다.

씰 위치도 좋아서 굳이 부분도색을 하지 않아도 눈에 띄지 않겠더라구요!

굳이 들어간 부분도색이라면 견갑의 포인트정도입니다.

이번 작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평이 딱이네요!

기대 안하고 만들었는데 기대 이상입니다.

가동률도, 관절 강도도, 디테일도, 색분할도 다 좋아요!

개인적인 취향으로 무기만 조금 아쉽긴 한데, 그나마도 남자의 로망 쌍권총이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재밌네요 ㅎ

이번 작업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리뷰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