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충의 리세정보

26] RG 제타건담 리미티드 컬러 에디션 본문

완성작

26] RG 제타건담 리미티드 컬러 에디션

적당충 2017. 10. 12. 01:01

안녕하세요 적당충입니다.

이번 리뷰는
클럽G에서 한정판으로 발매되었던 RG등급 프라모델인,
제타건담 리미티드 컬러 에디션입니다.

기존의 제타건담과는 컬러링이 다릅니다만,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스플린터 위장을 하고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근데 스플린터 위장을 위한 테트론씰이 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새로 습식데칼을 만들어서 작업하였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습식데칼의 작업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2017/10/03 - [기법 연구] - 습식 데칼을 만들어봅시다. - 첫번째 § 데칼로 출력할 이미지 만들기

2017/10/03 - [기법 연구] - 습식 데칼을 만들어봅시다. - 두번째 § 출력, 코팅, 재단



자 그럼 리뷰 같이 보시겠습니다.

RG 제타 건담 리미티드 컬러 에디션




프로포션은 참 멋집니다.
쭉쭉뻗는 팔다리에 샤프한 실루엣, 디테일한 패널라인과 멋진 컬러링까지!

거기에 고관절 강도도 개선되서 괜찮은줄 알았지요!

넵 좀 건드리다 보니 고관절이 급격히 늙기 시작했어요 ㅠㅠ

중립 포즈를 취하는데, 백팩의 무게를 감당 못하기 시작해서 어쩔 수 없이 스탠드에 세웠습니다.

비록 스탠드에 의지해서 서있지만, 그래도 멋짐은 변함 없습니다!

패널라인도 많고, 리얼리스틱 데칼도 많고, 실루엣까지 샤프해서 참 화려합니다.

이와중에 직접 만든 습식데칼로 진행한 부분도 참 멋집니다. 만족스럽네요!

RG 제타에서 고관절보다 더 맘에 안드는 스커트입니다.

프론트 스커트, 사이드 스커트 관절이 좀 특이하게 생겨서 포징에 애로사항을 겪습니다.

가장 맘에 드는 부분 중 하나인 허벅지입니다.
패널라인도 뿐 아니라, 라인데칼과 리얼리스틱 데칼도 무척 화려합니다.

발꿈치는 조금 아쉽네요. 접지력이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습식데칼 위에 테트론씰을 붙여서 단차가 조금 보입니다.

그래도 크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날개 패널라인도 무척 화려하지요!
만약 데칼이 이 패널라인을 죄다 덮어버렸다면 너무 아쉬웠을꺼에요.

제타건담의 얼굴 (제타 페이스라고도 한댔어요)도 참 미남이네요.

선이 얇은 미청년같은 얼굴입니다.

마침 전체적으로 실루엣도 얇고 길게 뻗어서 잘 어울리네요!

별 포즈 없이 빔 라이플만 쥐어줘도 포즈가 무척 자연스럽습니다.

종종 다른분들이 포징하실때 가변익과 스테빌라이저를 세워두시던데, 접은거랑 무슨 차이가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사이드스커트에는 빔샤벨이 수납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총기를 쥐는손은 있는데,빔샤벨을 쥐는 손은 없네요. 그냥 총 쥐는 손으로 적당히 포징합니다. ㅋ

무척이나 생동감 넘칩니다.

고관절과 스커트를 제외한 나머지 관절은 별 문제가 없어요.

세워두면 빳빳하게 고정됩니다.

실드와 손목에는 그레네이드 런쳐가 수납되어 있습니다.
특히 손목의 그레네이드 런쳐는 해치오픈 기믹이 있어 디테일함을 더합니다.

물론 손목에 그레네이드 런쳐의 탄창도 결합 가능합니다.
양 팔에 결합 가능하도록 2개의 탄창이 제공됩니다.

웨이브라이더로 가변 또한 당연히 가능합니다.
별도의 부품 교체 없이 가변이 가능하여 참 놀랐네요 ㅎ

상단에는 프레임이 어느정도 노출되기 때문에 디테일함은 조금 상승합니다만...

저같은 경우 좀 아쉽네요. 프레임이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작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뭐 디테일함을 좋아하시는분도 계실꺼에요!

웨이브라이더에는 빔라이플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빔라이플이 없는게 좀 더 이쁘네요.

고관절이 개선된줄 알았지만, 개선되지 않은 부분이라 좀 아쉬웠네요 ㅋㅋ

그래도 이쁘게 생겨서 다 용서됩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리뷰를 마치면서, 제가 작업했던 습식데칼의 이미지 파일과,
출력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hwp 파일을 첨부합니다.

제가 작업했던 컬러를 그대로 사용하시려면 hwp 파일을 A5용지에 출력하시면 됩니다.
색상을 변경하시려면 스캔 원본과 작업이 용이하도록 재단이 끝난 이미지파일도 같이 첨부하였으니, 색상을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제타 리미티드 위장.zip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