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충의 리세정보

1/100 운드워트 (큐트큐브) 작업기 - 네번째 § 상도 도포 본문

작업기

1/100 운드워트 (큐트큐브) 작업기 - 네번째 § 상도 도포

적당충 2017. 12. 16. 22:46

안녕하세요! 적당충입니다.

지난 작업으로 서페이서를 다 올렸으니, 본격적으로 색을 올려봅시다.

색칠이 조립 다음으로 재미나지요!

우선 노란색 부품들은 오렌지 펄로 치환해줬습니다.
파랑, 노랑, 빨강은 아무래도 장난감같은 분위기가 나는 색이잖아요?

장난감 맞지만요 ㅋㅋ

그래서 조금이라도 고급스런 색을 써보자 싶어서 트리콜로 배색을 다른 색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도료는 IPP의 오랜지펄을 사용했습니다.

빨간색은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왠지 IPP의 레드골드가 눈에 띄었습니다.

오렌지 펄도 그렇고, 레드골드도 그렇고 둘 다 금색같아서 문제가 없으려나 모르겠습니다.

음...
좌측이 레드골드, 우측이 오렌지펄입니다.

생각보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티가 안나네요.

고간의 V 엠블렘 같은 경우에는 빨강/노랑 조합이었는데,
엠블렘이 눈에 별로 안띄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밝은데서 보니까 아까보다는 차이가 납니다.

좌측이 레드골드, 우측이 오렌지펄입니다.

이제 남은 부품들은 흰색, 남색계통 두종류의 색이 있습니다.

흰색은 그대로 둘 계획이고, 남색계통을 어떻게 조져야하나 생각해봤더니

잘 안보이는 내장쪽은 메탈블랙으로, 외장은 회색계통으로 해보는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일단 안쪽을 칠해줄 도료인 IPP의 메탈블랙을 갖다 뿌려보겠습니다!

시간도 별로 없고, 후회는 나중에 할꺼에요 ㅋ

작업 완료!

다행히 한번의 작업으로 색을 모두 다 올려줄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깔끔하게 칠해졌네요 ㅎ

근데 제가 칠한건 분명 메탈블랙인데, 유광블랙이랑 무슨 차이가 있나 모르겠습니다. ㅠ

그냥 유광블랙스러워요;

건조가 끝난 부품을 가지고 와서 밝은데서 봐도 금속같은 빛깔은 잘 안납니다.

쪼오금 실망스럽네요 ㅋㅋ 메탈 블랙이라길레 어떤 색인지 궁금했는데...

얘는 다음에는 안사도 될 것 같습니다 ㅋ

이제 남은 부품들은 회색빛깔을 올려주겠습니다.

이건 생각해둔 도료가 있어요!

전에 팬텀그레이 색을 올린 작례를 본 적이 있는데, 색이 너무 고급스럽고 예뻤습니다.

그러니 고민없이 군제의 MS 팬텀 그레이로 진행합니다!

와 색깔 진짜 이쁘게 나오네요

만족스럽습니다.

작업 끝!

주말 아침 일찍 봤더니 너무 밝게 찍혔습니다 ㅋ

색은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럽게 잘 나왔습니다! 오예!

뭐 결국 이번 작업을 요약하면

빨강 -> 레드골드
노랑 -> 오렌지펄
남색 2종 -> 메탈블랙, 팬텀그레이
흰색 -> 그대로

와 같이 색을 치환해주었습니다.

따로 패널라인을 파서 이쁘게 해준다거나, 개수를 해준다거나 그런건 없어요 ㅋ

아직 그만한 레벨도 못되거니와, 일이 너무 많은 작업은 손이 안가요 ㅋㅋㅋ

그러니 이제 조립을 하고 데칼을 붙인 후, 마감하여 작업을 마무리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시간이 많이 드는 작업들은 전부 끝났어요!


이번 작업기는 여기서 끝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