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충의 리세정보

HG 밴시 NT-D 모드 + LED유닛(by ShineBot) 작업기 본문

작업기

HG 밴시 NT-D 모드 + LED유닛(by ShineBot) 작업기

적당충 2017. 10. 4. 00:38

안녕하세요 적당충입니다.
최근 야근이 잦아서 블로깅 할 시간이 안나오네요.
그러던 와중에!

네이버 카페인 모두의건프라에서 ShineBot님(TeacherBobby님) 이 전국을 돌며 나눔하고 계신 LED 유닛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급하게 건담베이스에서 밴시 NT-D 모드를 구매하여 LED 유닛을 설치해보게 되었습니다! LED 유닛을 나눔해주신 ShineBot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6시에 뵙기로 했었는데, 저는 LED 설치를 위한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았기에..

미리 가서 즉석으로 건담베이스에서 키트를 구매했습니다.

밴시를 언제 한번 만들어야지 싶긴 했는데 이렇게 만들어보게 되네요.

기대됩니다!

일단은 시간이 급하니.. 게이트처리고 나발이고 일단 빠른 가조립을 우선하겠습니다.

...

는 하도 급하게 하느라 찍어둔 사진이 없네요 ㅋㅋ

대충 LED 설치를 위한 최소한의 준비만 70%쯤 마친 상태로 ShineBot님과, 같이 LED 키트를 나눔받기로한 빨간거미님을 뵈었습니다.
ShineBot님과 한분 더 같이 오셨었는데요, ShineBot님과 함께 전국을 돌아보고 계신다고...
죄송합니다. 이름을 여쭤봤어야했는데 ㅎㅎ;

한창 작업을 시작하려는 중에 메탈코어님께서도 놀러오셨습니다. ㅎ

일단 키트를 받았습니다.
단선 테스트를 해보니...

짜잔! 색이 영롱합니다!

이제 저 LED들과 에나멜선을 키트와 합쳐보겠습니다.

이 모든 작업은 ShineBot님의 지도하에 수행되었습니다. ㅋ


우선 상체를 먼저 작업했습니다.

상체를 기준으로 LED 키트와 함께 사지를 조립하는 식으로 작업은 진행됩니다.

머리도 쉽게 작업합니다.

아직까지는 난이도가 참 쉽습니다.

LED 작업 하면 부담부터 되는데, 이렇게 키트로 작업하면 꽤나 편하게 작업이 되네요!

에구 사진이 뒤집어졌네요...

아래 사진은 같이 나눔받으시던 빨간거미님의 작업물입니다.

무려 한정판 클리어 유니콘과, 밴시를 가지고 오셔서 고민하시다, 극장판 클리어 밴시에 작업을 하셨습니다.

색이 무척 영롱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어찌될지 무척 궁금하네요!

가슴팍 밑에는 땜납덩어리가 있어서 조립에 방해가 됩니다.

적절히 키트를 니퍼로 잘라 땜납덩어리가 들어갈 자리를 만들어줬습니다.

자 어찌어찌 상체는 완료했습니다!

하체에 에나멜선 처리를 되는대로 했는데, ShineBot님께서 작성하신 가이드북과 유사하게 작업했던지, 칭찬받았습니다! 헤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하지만, 저도 춤추게합니다 ㅋ

고관절 작업이 꽤나 힘들었습니다.

에나멜선이 들어가면서, 부품도 조립되어야 하니 생각보다 번거롭네요!

하지만 만들어놓으니 이뻐서 기분이 좋기만 합니다!

한쪽다리 하면서 노하우가 생기니 나머지 다리는 금방 하네요. ㅎ

엩...

스커트에 작업하다가 실수로 LED 하나를 깨먹었습니다.

원래는 프론트스커트에 타공 후 거기에 LED의 빛을 비춰주는 식으로 작업이 진행되는데요,

욕심이 난 나머지 타공된 구멍에 LED를 넣어주려다 그만...

뭐 깨지지 않은쪽의 스커트도 생각보단 밝지 않으므로 볼만합니다.

사실 차이 많이나면 깨지지 않은쪽 스커트의 LED도 조져버릴까 생각했습니다 ㅎㅎ

어깨!

팔!

이제 모든 LED가 제자리를 찾아들어갔습니다.

무척 색이 좋아서 만족스럽습니다!

지금부턴 마무리 작업입니다.

이런씨...

이거 뿔 설계한사람은 지옥갈꺼에요.

지옥에서 저런뿔만 줄창 만들꺼에요 ㅡㅡ

무척 조립하기 번거롭고, 불편하게 되있습니다.

한참 끙끙대다 ShineBot님께서 도와주셔서 간신히 조립했습니다.

짜잔!

아직 백팩도, 손도 없지만, 대충 모양은 나옵니다!

LED 작업을 이래서 하나 싶네요 ㅎ

급하게 한다고 게이트자국 신경 안쓰고 막 잘라댔는데, LED가 시선을 다 잡아줘서 게이트자국은 하나도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오예 개이득!

일단은 여기까지만 하고 모임을 파했습니다 ㅎ

무척 재밌었네요!

집에와서 마저 작업해줬습니다.

일단 손부터 달아주고요 ㅋ

오늘의 작업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머지 완성된 작품은 리뷰에서 다시 다루겠습니다!

ps/ ShineBot님의 블로그에 가시면 해당 LED 키트를 구매 가능합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Comments